반응형



[국내도서] 부자들의 음모 - 부자 아빠 기요사키가 말하는  
로버트 기요사키 (지은이), 윤영삼 (옮긴이) | 흐름출판 | 2010년 8월
16,000원 → 14,400원(10%할인) / 마일리지 1,440원(10% 적립)
평점 마이리뷰(37) 40자평(16) | 세일즈포인트 : 25,940
수령예상일 : 지금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자들만 알고있다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한 책이다.
과거 부자아빠 관련 시리즈로 빅히트를 치고 수년만에 새로운 책이 나왔다.

부자들만 알고있다는 부자가 되는 방법 그것은 어찌보면 간단하다. 그러나 실천하기가 어렵다.
기본적으로 자산이 어느정도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보통 사람들이 하는 투자(주식, 월별수익이 없는 부동산, 채권, 원자재등) 자본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고있는데 이것이 부자들이 가르쳐준 잘못된 투자 방법이라고 말하고있다.
바른 투자는 현금흐름에 투자해야한다고 역설하고있다.
현금흐름이라하면 임대용 부동산을 취득하여 월별 현금이 유입되는 장치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사둔 부동산 몇채가 있어도 깔고 앉아만 있으면 별소용이 없다는 말이었다. 무조건 고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그런곳에 어느정도의 자산이 투자되어야한다고한다.
돈이 돈을 벌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고 말하고있다.

그러나 나같은 프롤레타리아가 언제 임대용 오피스텔이라도 한채 장만 할 수 있으랴!!!
저자는 1개의 부동산 구매하고, 담보대출을 받아 저렴한 금리로 다른 부동산을 취득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여러개의 부동산을 소유했다고 한다. 뭐 이론은 쉽다.
이것을 하기위해서는 잘나갈 부동산을 확보해야되는것도 저자가 설명하고있다. 저자는 수요가 충분한 곳의 부동산만 매수한다고 한다.

뭐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긴하지만 핵심은 이런것이아닌가 싶다.
현금흐름을 창출하는곳에 투자하라.
우리가 하고있는 자본에 대한 투자(주식, 채권 등)에서 다방면화(수익창출형 부동산, 금, 은, 주식등등) 해라.

시간이 지난 후 떠오른 생각이다. 그러나 주의할 점이 있다. 부동산의 경우 너무 고평가된 곳이 많으므로 아무리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곳이라 하더라도 부동산 가격이 하락한다면 어쩐단말인가? 투자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겠다.

반응형